[미국세무뉴스] 미 국세청(IRS), 코로나19 구제책으로 미국 세금 보고 기한 7월 15일까지 연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IRS가 3일전 세금 납부 기한 90일 연장을 발표한 것에 이어, 세금 보고서 제출 기한 또한 3개월 뒤로 연기했습니다.(미국 현지시각 3월20일)





미 재무부 Steven Mnuchin 장관은 이를 트위터에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지난 3월 17일 발표는 세금 납부 기간(Payment due date)을 3개월 연장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래 납부 기한 연장에 관한 글을 참조해주세요.) 하지만 세금 보고 기간은 여전히 4월 15일이어서 많은 납세자들이 혼돈스러워해서 추가로 내린 조치로 보입니다.









한국에 계시는 분은 종합소득세가 끝나고 세금보고를 하실 수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연장신청을 하셨어야 하는데, 이제는 7월 15일까지 따로 연장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예납세금 납부의 첫번째 납부기한인 4월 15일도 7월 15일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이같은 조치는 개인 납세자 뿐만 아니라 법인 납세자(C-corporation)에게도 적용됩니다.





* 미국 세금 보고 (텍스 리턴)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 회계사 마크강의 미국 세금 보고 쉽게 이해하기



			
			

컬럼목록

[미국세무뉴스] 미국 재무부, 코로나19 대책 일환으로 미국 세금 납부 기한 90일 연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전세계가 두려움 속에 떨고있는 가운데, 미국도 몇 주전부터 급속도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의 관공서 및 각종 상점들도 휴업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그런 와중에 오늘 (2020년3월 17일) 코로나19 대책 일환으로 미 국세청(IRS)에서 세금 납부 기한을 ··· 더 보기
미국 코로나 지원금 총정리 (Stimulus check) (개인당 1200불까지 가능)
지난 금요일 드디어 미 하원에서 2조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합의하고, 동일 오후에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개인들에게 제일 관심이 많은 부분은 개인 지원금일 텐데요. 개인당 최대 $1,200를 받을 수 있으며 부부 합산 보고 시 (Married Filing Jointly) $2,400까지 ··· 더 보기